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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TX 간단 정리 / A노선 현재 공사진행 현황부동산 2019. 11. 19. 06:00
안녕하세요!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청년 헬리건입니다. 오늘은 수도권 부동산 투자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잠재적 호재인 GTX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.
3개 노선 237.4km, 사업비 15조 173억 원으로지하 40m 이하 대심도를 달리는 최고속도 180㎞/h의 고속전철로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. 공사기간이 5년(60개월)인 점을 감안해서 착공 및 개통 기간 판단 필요.
(A노선) : 파주↔서울 16분, 삼성↔동탄 18분, 파주↔동탄 39분
(B노선) : 망우↔용산 10분, 송도↔용산 24분
(C노선) : 의정부↔삼성 15분, 삼성↔금정 15분
(출처: https://www.gg.go.kr › gtx-whatis)
현재 지하철을 타고는 일산에서 삼성역까지 80분이 걸리는데 이보다 80% 이상 이동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수도권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. 완공 이후에는 핵심 상권은 더욱 더 서울 중심가로 집중될 것으로 판단되며 장기적으로 수도권 외곽 상가투자는 더욱 더 신중할 필요가 보인다.
공사진행 현황은 굉장히 더디다. 최근 들어 속도가 나는 듯하다.
A노선(삼성∼동탄) 설계 및 공사 중
A노선(파주∼삼성) 민자 우선 사업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
출처: 한국 철도시설공단 http://gtx-0409.net/bbs/board.php?bo_table=BD2_1 2017년 3월: 삼성 ↔ 수서 ↔ 동탄 구간 착공
2018년 12월 27일: 운정 ↔ 일산 ↔ 삼성 구간 착공
최근 들어 성남 여주 환승시설 토공 및 가시설 / 환승시설 공사 중이다.
2021년까지 삼성 ↔ 통탄 구간이 먼저 개통될 것으로 보인다.
GTX B?? C?? 얼마전 정부가 D?? 호재가 언제 현실이 될지 냉정히 판단해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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